〃 IT/〃 컴퓨터 H/W

아이피타임 WOL기능 PC원격부팅 사용방법

백장미꽃 2017. 4. 4. 21:38
반응형

아이피타임 공유기 설정하다가 WOL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대해 적어볼까하고 글을 적습니다. 쉽게는 원격 부팅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컴퓨터를 하기이전에 미리 켜놓커나 컴퓨터에 원격을 들어갈려고 할때 미리켜놓을때 유용합니다. 컴퓨터 켜지고 부팅 로딩되는 시간이 귀찮으시면 이용하시면 편리할듯합니다.


선 제가 사용하는 공유기 모델은 N604모델입니다. 펌웨어 버전은 조금 최선버전이라 약간 다를 수도 있으니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WOL 설정은 특수기능에 들어가시면 나옵니다. WOL기능 메뉴에서 MAC주소를 넣으셔야하는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설정하실거라면 그냥 돋보기 모양을 누르시면 바로 입력이 됩니다. PC설명쪽에 내가 알아볼수있는 문구를 넣어주고 "추가"를 해줍니다.



▲ 이런식으로 추가가 되면 WOL 설정은 완료가 됩니다. MAC주소는 물리주소로 해당 컴퓨터의 LAN카드만 가지고 있는 주소입니다. 지속적으로 변경되는 아이피와는 다른 개념입니다. 그래서 MAC으로 인식하는 방식으로 보시면됩니다. 컴퓨터가 받는아이피틑 고정으로 설정하지 않는이상 바뀔수가 있어요



▲ 또한 DDNS등록은 외부에서 원격으로 컴퓨터를 키고자 하실때 설정을 해주시면 되는데 사용자ID는 Email 주소를 넣어주셔야합니다.





▲ 등록을 하게되면 등록된 아이피와 아이디 정보를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LAN카드 부분의 설정도 확인하셔야 합니다. 제어판의 장치관리자로 들어가시면 되는데 만약 잘 모르시겠다면 위에처럼 내 PC에서 속성으로 이동하시면 장치관리자 메뉴가 나오니 그곳이로 이동하면 됩니다.



▲ 윈도우 버전마다 영문으로 나오는경우도 있고 위에처럼 한글로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해당 부분을 켜주시면 되는데 잘모르시겠으면 이부분은 한번 검색하셔서 LAN카드의 설정을 봐주시면됩니다. 제컴퓨터 랜카드 기준으로 본다면 제꺼는 따로설정하지 않아도 켜져있습니다.



▲ wifi로 PC를 켜는것이 아니라면 공유기의 외부 접속포트를 열어주세요 포트는 내가 잘사용하는 포트로 해서 설정하시길 권유드립니다.


만약 원격이 안되신다면 Cmos를 확인하셔야 하는데 설정 부분을 찍을려고 했는데 해당부분은 컴퓨터상이유때문에 못찍었습니다. 혹여나 안되신다면 Cmos 부분을 한번 검색하셔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피타임 앱을 다운로드 해주세요 아이피타임 앱이 종류가 몇가지 있습니다. 위에 해당 WOL 앱을 다운로드 해주시면됩니다.



▲ wifi를 키시고 공유기 자동검색을 하시면 동일 네트워크에 연결된 공유기가 자동으로 보입니다.



▲ 해당 공유기가 잡히면 공유기 설정으로 이동해주시면됩니다.



▲ 기본적인 설정은 잡혀서 보이실겁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주시면 되는데 포스팅 윗부분에 언급한 외부 포트를 설정하셨다면 아이피타임 기본 ID/PW는 안되고 변경하셔야 합니다. 외부원격 설정할때 변경하라고 나오니 변경하시고 변경한 정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네요



정이 완료되면 기본적으로 위에부분에 WOL 설정된 PC가 보일것이며 안보이신다면 새PC검색을 해주시면 보일겁니다. 개인적으론 뭐 뚤릴 확율은 지극히 작지만 외부 원격제어까지는 하지 마시고 그냥 같은 네트워크에서 PC를 제어하는 정도로 사용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