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T/〃 블로그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투데이가 이상하여 확인해보다.

백장미꽃 2016. 8. 28. 20:10
반응형

얼마전에 조금은? 황당한일을 겪었습니다. 바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투데이 문제 인데요 평균 6~7천이던 투데이가 갑자기 3천대로 떨어져 있습니다. 저는 하루에 한번정도는 유입 경로및 투데이를 확인합니다. 뭔가 문제 되는것은 없는지 등등 그래서 그날도 마찬가지로 확인하는데 방문자가 시간에 비해 뚝떨어져 있었습니다.

 

어응?뭐지..

 

이건 뭐지.. 하고 유입경로를 살피기 시작합니다. 유입경로에 네이버의 로그가 없는지 걱정했으나 네이버의 모바일및 PC의 유입 로그가 있습니다. 그러면 순간 드는생각이 "저품질인가?" 블로그를 몇년 운영하면서 저품질에대한 공부도 많이 했으며 저품질이 걸릴 이유가 없는 블로그인데 이상하단 생각마저 듭니다. 그래서 최신에 글중 네이버 상위노출이 정상적으로 되고있는지 글 자체가 검색이 안되는것은 아닌지 살펴보았으나 그러진 않았습니다.

 

 

 

 투데이에도 나와있듯이 22,23일 입니다. 갑자기 확떨어졌지요?

 

 

유입로그또한 지금은 오늘것으로 스샷을 찍었지만 22일또한 위에처럼  유입 경로가 잡혔습니다. 그런데 방문자가 많이 줄어서 이상합니다. 그래서 구글애널리틱스 및 구글 애드센스의 로그를 뒤졌지만 그 이전날이랑 비슷합니다.

 

 

혹시나하여 네이버 애널리틱스 또한 로그를 뒤져봅니다. 위에것은 투데이가 7천대였던 21일 로그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투데이가 3천대였던 22일 로그입니다. 22일또한 21일과 로그가 비슷합니다. 당연히 투데이도 비슷해야지요 그리고 혹시나 의심스러워서 네이버 에서 블로그의 특정 검색으로 들어가보았으나 로그가 남지 않더군요 그래서 고객 센터에 문의 하였습니다.

 

 

고객 센터에 문의하니 역시 방문자 집계가 정상적으로 진행되지 않았음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23일 오후?부터는 정상적으로 집계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투데이에 뭔가 이상이 생기셨다면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한번 확인해 보시길바랍니다.

반응형